(주)칸나 CI, BI 새롭게 변경
글제목: (주)칸나 CI, BI 새롭게 변경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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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것 외형적 규모와 가시적인 성장을 통해 기업의 가치와 잠재력을 평가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기업의 이미지가 중요한 가치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기존 형식적인 역할만을 담당했던 CI(Corporate Identity)와 BI(Brand Identity)의 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 ㈜칸나 또한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한발 더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그리고 창사 30주년을 기념하여 이를 발판으로 문구계에서 주요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자는 포부를 담아 친근하면서도 핌과 짐의 발전을 거듭하는 꽃잎의 이미지를 형상화 한 CI와 BI로 변경하게 되었다. CI(Corporate Identity)는 칸나 꽃의 특징인 세 장의 꽃잎을 이용하여 ㈜칸나의 이념인 ‘Natural’, ‘New’, Advance’의 의미를 상징한다. 특히, CI에서는 칸나 꽃이 만개한 후, 끝이 조금 말리는 모습을 그대로 형상화하여 칸나 꽃의 특징과 일맥상통하는 ㈜칸나의 마크를 표현하였다. BI(Brand Identity)는 칸나 꽃의 특징인 세 장의 꽃잎을 세가지 색상으로 표현하였고, 각각 다양성과 발전, 그리고 세계화의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리고 CANNA의 ‘N’을 이용하여 칸나 꽃의 줄기부분을 상징하였으며, 꽃잎과 줄기가 어우러져 완벽한 형태를 이룬 모습은 앨범업계에서 최고임을 자부하는 ㈜칸나가 이에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 더욱 발전하며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는 마음에서 이를 향해 도약하는 인간을 형상화 한 것이다. 한편, ㈜칸나는 ‘CANNA Rev’를 새로운 브랜드로 설정했다. 브랜드 네이밍에서 Rev라는 뜻을 담아 더욱 활동적인 브랜드의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함이었고, 또한 문구계에서 핵심적인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포부를 상징하고 있다. ㈜칸나는 “CI의 꽃잎 한 장 한 장은 소비자에게 친근하며 새롭고 발전된 제품과 이에 맞는 이미지로서 다가가겠다는 칸나의 목표를 담고 있는 것”이라며, “CI와 BI의 변경은 꼭 회사의 이미지 변경과 포부를 나타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원들 개개인의 마음가짐 또한 새롭게 함과 동시에 목표 재설정에 큰 도움을 줌으로써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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